NOTICE 공지사항

제목업무포털 접속 장애 발생 시 조치사항2025-04-14 11:23

업무포털 접속 장애 시 아래와 같이 조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웹페이지 응답시간 초과 문제]

 = pkgj.kr에서 응답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해당 오류는 웹페이지에서 업무포털에 접속을 시도하는 시간이 오래되어서 접근이 불가능하여 발생하는 오류페이지입니다.

업무포털 홈페이지 운영 서버의 문제(제공자측 문제), DNS 캐싱의 문제(사용자측 문제), IP갱신의 문제(사용자측 문제) 등등 다양한 부분이 있기에 한 단계씩 해결하면서 파악을 해야합니다.


[해결방법]

1. 윈도우 키 + R   >   cmd 입력 후 엔터   >   명령프롬프트에서 'ipconfig /flushdns‘ 입력 후 엔터   >   “ DNS 확인자를 플래시했습니다. ” 문구 확인 후 업무포털 재접속 시도


2. 1번 방법이 안될 시 명령프롬프트에서 'ipconfig /release' 입력 후 엔터


3. ’ipconfig /renew' 입력 후 엔터


4. 업무포털 재접속 시도


위 방법을 진행해보시고 안될 경우 이메로 회신 바랍니다.


pkgj-it@daewooindustry.com